글로벌언어교육원 2025-겨울학기 1차 한국문화체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회 작성일 26-01-06 17:16본문
고신대학교 글로벌언어교육원(원장 안희은)은 지난 12월 30일(화) 2025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지역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APEC 따라잡기’를 주제로, 경상북도 경주시를 방문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 그리고 국제행사 개최 도시로서의 경주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탐방 일정은 국립경주박물관, 월정교, 화백컨벤션센터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신라 시대의 유물과 전시를 관람하며 한국의 옛 문화와 역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방문한 월정교에서는 신라 왕경의 모습을 간직한 전통 건축물을 직접 살펴보며 경주의 역사적 정취를 체감했다. APEC과 같은 국제행사가 지역에 미치는 영향과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 중 한 명은 “한국의 옛 문화, 특히 경주의 전통 문화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날씨는 추웠지만 평소 가보지 못한 새로운 곳에 와서 뜻깊은 경험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고신대학교 글로벌언어교육원은 이번 문화탐방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한국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